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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한글도메인 접속이 안됩니다.
작성자 : 고객센터 조회수 : 9726     날짜 : 2008-03-03 13:11:15   

2002년 10월 국제인터넷표준기구인 IETF에서는 인터넷이용 프로그램 (브라우져, 전자우편 등)에서 한글도메인 질의를 아스키(영문,숫자, -)로 변환한 후 네임서버로 전달되는 방식으로 다국어도메인 국제표준을 정하였습니다.

이용자입장에서는 이러한 표준을 반영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거나, 별도의 플러그인(변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개별적으로 PC에 설치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네임서버, 메일서버, 웹서버 운영자는 아스키로 변환된 문자열(Punycode)을 호스트 이름으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프로그램에 표준이 반영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가 표준을 반영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배포하여야 하는데, 표준에 대한 업체의 입장은 표준의 단계(현재 Proposed Standard)가 상승한 후에(Draft Standard)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반영할 수 있을 것이며, 이에 소요되는 기간은 약 2-4년 이후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IETF 표준화 단계는 Proposed Standard->Draft Standard->Internet Standard의 세단계를 거침)

표준이 반영되기 전까지는 KRNIC이 배포하는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한글.KR을 이용할 수 있는데, 플러그인 프로그램은 윈도우즈 (Windows) 기반의 특정 브라우저만 지원하므로 ftp, telnet, ping, nslookup 등에서는 아직 한글.kr을 지원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표준이 완전히 정착되어 한글.KR을 도메인으로써 불편없이 사용하려면 웹서버, 메일서버 운영자들이 다국어표준에 맞는 설정을 해주고 애플리케이션개발 업체들이 다국어표준을 반영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여야 합니다.

윈도우즈 IE 5.x 이상 환경에서는 한글.kr지원 소프트웨어인 i-nav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한글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으며, 넷스케이프 네비 게이터 7.1과 모질라 1.4, 오페라 7.2 이상의 버전 등 에서는 별도 플러 그인없이도 한글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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